본문 바로가기
學而/토피카

패트락(Pet Rock, 애완 자갈)

by 변리사 허성원 2018. 6. 13.

페트락(Pet Rock, 애완 자갈)

 

자갈을 애완용으로 팔아 상당한 돈을 번 사람이 있다. 

개리 달(Gary Dahl)은 지금은 고인(2015. 3월 78세로 사망)이 되었지만 1975년부터 수백만개의 자갈을 멋지게 포장하고, 사용설명서까지 친절히 붙여서 애완용으로 팔았다.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우연히 애완동물 키우기의 불편을 듣다가, '나는 애완 자갈을 키워'라는 말을 내뱉은 것이 계기가 되어 이 사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그는 순식간에 백만장자가 되었고, 투나잇쇼에도 두 차례나 출연하기도 했다. 

애완 자갈이 애완 개에 비해 완벽한 선물이라는 이유는 많다.

먹이를 줄 필요가 없고, 징징대지 않고, 목욕시킬 필요가 없고, 어지럽히지도 않고, 죽지고 않고, 돈도 들지 않고, 냄새도 없고, 알러지도 없다., 등

 

사용설명서의 내용도 재미있다.

 

<혈통에 대해> 당신의 페트락은 이집트 피라미드와 유럽 고대도시의 자갈길, 중국의 만리장성 속 선조들, 아니 시간이 시작된 그 순간 너머까지 혈통이 이어져 있다.

 

<기본훈련에 대해> 당신의 페트락은 누가 주인인지 이미 알고 있다. 하지만 훈련은 필요하다. 페트락은 채찍이나 초크체인이 필요 없는 애완동물이다. ‘이리 와’같은 명령은 부드럽지만 단호해야 한다. 처음에 아무 반응이 없으면 정상이다. 페트락이 너무 멍청하다고 불평하는 고객들도 있지만, 모든 훈련에는 극도의 인내심이 요구된다. 하지만 ‘멈춰’나 ‘앉아’같은 명령은 매우 잘 따를 것이다.

 

<심화훈련에 대해>굴러’같은 기술을 익히게 하려면 경사진 곳에서 훈련시키는 게 좋다. 일단 구르기 시작하면 지칠 때까지 구를 것이다. ‘죽은 척하기(Play Dead)’는 페트락의 주특기다.

 

 

** 우리나라에도 이런 비즈니스가 생겼네.


https://www.hani.co.kr/arti/specialsection/esc_section/114104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