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재산권보호

안티 특허괴물 티셔츠 "타협하지 마라, 타협은 특허괴물을 키워준다"

by 변리사 허성원 2013. 7. 2.

안티 특허괴물 티셔츠 

"타협하지 마라, 타협은 특허괴물을 키워준다"



미국의 쇼핑몰 업체 Newegg.com이 특허괴물에 저항하는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티셔츠를 판매하고 있다(쇼핑몰 바로가기).


대부분의 기업들은 특허괴물과 맞닥뜨리길 꺼린다.
특허괴물이 시비를 걸면 대체로 조기에 협상을 통하여 해결하길 희망한다. 그런 조기 협상 타결은 특허괴물 역시 가장 선호하는 해결 방법이다. 그래서 특허괴물은 대체로 거부하기 힘든(?) 조건을 제시하고, 기업들은 대체로 그 조건을 수용하는 형태로 타협이 이루어져왔다.

소송이 개시되면 엄청난 비용과 상당한 인력이 장기간 투입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불확실한 결과에 대한 불안은 선택의 폭을 더욱 좁게 한다.


그런데 작은 쇼핑몰 업체 NewEgg.com이 그런 관행에 반기를 들었다. 

특허괴물에게 결코 타협하지 말라고 소리친다. 그런 타협이 특허괴물을 더욱 키우고 있다고 말한다.

그런 자신들의 주장을 인쇄한 티셔츠를 그들의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20.

티셔츠 판매에서 얻은 이익금은 소규모 기업들을 타겟으로 하는 나쁜 특허들을 물리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한다.


부디 이런 작은 파랑이 큰 물결이 되어 이 시대의 사생아 특허괴물의 횡포를 누그려뜨려주길..




참고 : http://www.techdirt.com/articles/20130629/23515723671/newegg-selling-anti-patent-troll-t-shirts.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