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과 세상살이/경영 리더십

생산적인 사람과 분주한 사람의 15가지 차이점

by 변리사 허성원 2016. 8. 7.

[생산적인 사람과 분주한 사람의 15가지 차이점]

1. 생산적인 사람은 우선 수위의 일이 적지만, 분주한 사람은 우선 순위의 일이 많다.
2. 생산적인 사람은 No라고 해야 할 때를 알고, 분주한 사람은 모든 요청에 대해 Yes라고 답한다.
3. 생산적인 사람은 두 번 생각하고 행동하지만, 분주한 사람은 사전에 충분히 생각하지 않고 행동부터 먼저 한다.
4. 생산적인 사람은 한 번에 하나씩 처리하지만, 분주한 사람은 여러 개의 일을 동시에 처리한다.
5. 생산적인 사람은 큰 그림에 집중하고, 분주한 사람은 디테일에 집중한다.
6. 생산적인 사람은 위임해야 할 때를 알지만, 분주한 사람은 모든 일에 책임을 지려 한다.
7. 생산적인 사람은 충분히 심사숙고하고 계획을 세우는데 시간을 할애하지만, 분주한 사람은 스케줄이 빈틈없이 채워져 있다.
8. 생산적인 사람은 항상 에너지를 충만하게 유지하지만, 분주한 사람은 쉽게 에너지가 고갈됨을 느낀다.
9. 생산적인 사람의 할일 목록은 소수의 몇 개로 유지되지만, 분주한 사람의 할일 목록은 길다.
10. 생산적인 사람은 번거로운 일에 대해서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지만, 분주한 사람은 모든 기회들에 항상 관심을 갖는다.
11. 생산적인 사람은 중요한 우선순위의 일을 위해 시간을 만들어내지만, 분주한 사람은 언제나 시간이 부족하다고 불평한다.
12. 생산적인 사람은 명확한 목표와 전략을 가지고 있지만, 분주한 사람은 전략은 고사하고 목표도 없다.
13. 생산적인 사람은 결과의 질을 평가하지만, 분주한 사람은 시간을 얼마나 들였는지를 평가한다.
14. 생산적인 사람은 행동으로 말을 하지만, 분주한 사람은 얼마나 바쁜가에 대해 남들에게 떠벌인다.
15. 생산적인 사람은 결과 지향적이지만, 분주한 사람은 과정 지향적이다.

 

 

 

출처 :

15 Essential Differences Between Productive People And Busy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