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주요 수입은 역시 광고다.
광고 수입이 전체의 82%, 나머지 사이버 머니, 수수료 등이 18%.
광고 이외의 수입 비율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 지난해 광고 수입은 85%.
페이스북의 광고는 우리가 매일 보는 것이지만, 화면 오른쪽의 스폰서 난에 조그맣게 실리는 것들이다.
이들 소소한 광고들이 모여 지난 1분기에만 $872M(약 1조원)을 벌어주었다.
현재 페이스북의 사용자가 약 9억명.
사용자 1인이 매 분기마다 약 1$의 수입을 올려주는 셈. 1년에 4$씩.
출처 : http://www.readwriteweb.com/archives/how-does-facebook-make-money.php
반응형
'경영과 세상살이 > 경영 리더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ink Big But Act Small (0) | 2012.05.25 |
---|---|
[펌글] 애플과 델 _ from 에스티마 블로그 (0) | 2012.05.23 |
너무도 예리하게 지적한 기업 경영 상의 각종 오류들! (0) | 2012.05.21 |
애플과 아마존의 생태계 경쟁 (1) | 2012.04.27 |
상품의 시대는 가고 커뮤니티의 시대가 온다(Community in, commodity out) (0) | 2012.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