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게 하라
인간은 본질적으로 놀이를 즐기는 동물이다. 그래서 인간을 놀이하는 인간 호모 루덴스(Homo Ludens)라 정의하기도 한다.
놀이 즉 게임에 주어지면 인간은 스스로 그에 몰입하고 심지어는 어떤 대가도 바라지 않는다. 인간을 게임에 빠져들게 하는 마케팅이라면 성공은 보장될 것이다.
1. 건널목에서 대기하는 사람들에게 'pong' 게임을..
독일 힐데스하임의 건널목에 설치된 쌍방향 게임기 ‘ActiWait’ 이다.
건널목의 양측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함께 'pong'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이 제품의 개발자는 Indiegogo에서 투자유치중.
2. 건널목 신호를 기다리는 사람의 댄스로 대체하라.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arcid=0008696820&code=41131111&cp=nv
3. BMW의 MINI 출시 캠페인
http://blog.naver.com/mog_inter/10015963497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01844091
4. 나이키 플러스
** 넛지 창의력의 꽃
** 계단 피아노
반응형
'경영과 세상살이 > 창의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굿아이디어] 확장형 콘테이너 건축물 (0) | 2015.03.04 |
---|---|
[매경칼럼] 전기를 택배로 배달시키는 시대가 온다 (0) | 2015.02.13 |
[매경칼럼] 편안한 비행기 여행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들 (0) | 2014.12.14 |
[매경칼럼] 보잉사가 가구업을? (0) | 2014.12.13 |
담배의 진화 _ 이제 증발식 담배인가? (0) | 2014.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