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과 세상살이/경영 리더십

아침을 지배하는 자가 성공한다

by 변리사 허성원 2014. 2. 10.

아침을 지배하는 자가 성공한다.

최고의 생산적인 아침을 보내는 8단계 전략.



성인으로서 아침을 맞이하는 횟수는 약 25000일(68년).

아침을 지배하는 자가 성공한다.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기 위해 아침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8가지 전략을 알아보자.


1. 시간이 아닌 에너지를 관리하라.

창의적 에너지가 높은 시간과 실무 처리 능률이 높은 시간이 다를 수 있다. 해야 할 일을 에너지 특성에 맞는 시간에 배정하라.


2. 전날 밤에 내일 할일을 미리 챙기라.

단 몇 분의 시간이면 내일 해야할 중요한 일의 리스트를 간단히 정리할 수 있다. 

전날 저녁 10분의 시간은 다음 날 3시간을 절약해준다.


3. 점심시간까지 이메일을 열지말라.

가족 사망 등과 같은 긴급사항을 이메일로 보내는 사람은 없으니 몇 시간 쯤 내버려둬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아침 시간에는 정말 중요하고 긴급한 일을 처리하라.


4. 스마트폰을 꺼두거나 아예 옆방 등 눈에 띄지 않는 곳에 갖다두라.

폰을 옆에 두면 SNS를 수시로 체크하게 되는 등 집중력을 분산시켜 일의 능률을 떨어뜨린다.


5. 방의 온도를 낮춰라.

따뜻한 방에서는 정신이 흐릿해지고 동작이 무뎌진다.


6. 앉거나 선 자세를 반듯이 하라.

허리를 구부려 앉으면 횡경막이 폐를 압박하여 호흡에 지장을 준다. 호흡이 자유롭고 충분하여야만 뇌에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7. 먹기 위해 일한다.

식사는 열심히 일한 데 대한 보상이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을 권유한다. 아침식사를 걸르고 점심 때 그 날의 첫 식사를 한다. 이 습관은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아침 식사에 써야할 시간을 일에 활용할 수 있다.


8. 아침 시작 의식을 개발하라.

매일 아침을 시작할 때마다 정례적으로 행하는 행동을 만들라. 찬 물을 한 잔 마시거나 명상을 하여도 좋다. 이런 작은 습관의 행동은 당신의 뇌에 하루 일과의 시작 신호를 보내어 일상의 모드로 전환시키고, 다소 동기가 결여되거나 컨디션이 다운되어 있을 때 그 극복을 도와준다.





출처 : http://www.entrepreneur.com/article/230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