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과 세상살이/경영 리더십

이 3가지 상황에서는 결코 입을 열지 말라!

by 변리사 허성원 2014. 2. 8.

이 3가지 상황에서는 결코 입을 열지 말라!

 

경영자가 입을 열어서는 아니 되는 중요한 3가지 상황이 있다.

 

1. 새로운 잠재 고객과의 미팅

이미 그들은 당신과 당신 회사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다. 경영자들은 그런 그들에게 끝없이 뭔가를 말하려고 애를 쓴다.

그 미팅은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그들과 함께 확인하는 중요한 시간이다. 그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몰입해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즐겨라. 

 

2. 화난 고객을 다룰 때

아무리 억울하더라도 그들에게 반박하지 마라. 화난 고객이 트위터 등에 퍼뜨리는 것 만큼 위험한 것은 없다. 

화난 고객은 압력밥솥과 같다. 그들을 다루는 최고의 대응방법은 그저 들어주는 거다.

회사의 관점, 정책 및 상황을 정당화해서 설득하고자 하는 짓은 불난 집에 부채질 하기와 같다. 

 

3. 면접할 때

면접은 심문이 아니다.

당신은 이력서 등을 통해 상대에 대한 정보를 이미 잘 알고 있다.

이력서에 나타나지 않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라.

그리고 그들이 어떤 질문을 하는지 들어보라. 그들의 질문은 회사에 대한 관심의 척도인 동시에 그들의 지적 능력의 척도이기도 하다. 

 

 

https://www.entrepreneur.com/growing-a-business/3-situations-when-you-should-shut-your-mouth/231116

 

3 Situations When You Should Shut Your Mouth

While entrepreneurs could babble on and on about their endeavor and how much they accomplished, sometimes it pays to just listen to others.

www.entreprene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