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dge의 기발한 클라우드펀딩 자동차 구매 마케팅
자동차 회사 Dodge가 재미있는 자동차 구입방법을 제시하였다.
소위 클라우드 펀딩 기법(Clowd Funding) 기법을 자동차 구입 방법에 접목한 것이다.
미국인들에게 비교적 익숙한 문화이지만, 약혼, 출산, 졸업 등과 같은 이벤트가 있을 때, 당사자가 자신의 구매 희망 물품 리스트를 공개하고, 가족이나 친구들이 그 리스트에서 사주고자 하는 물건을 골라 구입해준다.
이러한 방식을 차량 구입에도 동일하게 적용해보자는 아이디어가 이번에 제안된 신개념 마케팅 방식 Dodge Dart Registry이다.
즉 구매희망자가 Dodge Dart Registry에 들어가 차 구매를 선택하고 등록한 후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알리면, 가족 등은 이 사이트에 들어가 자신이 사주고 싶은 부품을 선택한다.
예를 들어 바퀴, 차체, 엔진, 유리창 등..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정말 기발한 방법이 아닌가?
현재 이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1116개의 구매펀딩이 등록되어 있고, 상당 수는 펀딩에 매우 성공적인 것으로 보인다.
이 기법은 자동차 외에도 많은 분야에 적용가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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